으로 끝나는 네 글자의 단어: 158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13개 세 글자:34개 🐈네 글자: 158개 다섯 글자:29개 여섯 글자 이상:34개 모든 글자:369개

  • 말똥구 : (1)‘말미잘’의 방언
  • 건국 이 : (1)나라를 세우는 데 최고 이상(理想)으로 삼는 정신.
  • 천사만 : (1)여러 가지로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한계 개 : (1)생각으로는 가능하리라고 믿어지나 실제로는 현실적으로 일치하지 아니하여, 사유의 비약을 필요로 하는 개념. 예를 들면, 무한히 작은 값을 ‘영’으로 보는 것이나 다각형의 극한을 ‘원’이라고 생각하는 따위를 이른다.
  • 경영 이 : (1)경영자가 기업 가치의 제고와 같은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경영의 이상적인 관념.
  • 주위 개 : (1)명제가 되는 문장에서 주어에 대응하는 명사. 또는 그런 개념. 판단의 대상이 되는 것으로, 서술이 그것에 대하여 행하여지는 주되는 개념을 이른다. ‘고양이는 동물이다.’, ‘꽃은 아름답다.’에서 ‘고양이’나 ‘꽃’이 이에 해당한다.
  • 완판 기 : (1)물건이 다 팔린 것을 축하함.
  • 고착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 서술 개 : (1)관찰한 그대로를 기술하는 개념.
  • 지시 개 : (1)언어 기호가 언어 외적 현실의 대상체를 연관시키고 가리키는 기능. 지시할 수 있는 실제 세계의 대상이 존재하고 언어 기호가 그것을 지시할 때, 지시되는 대상이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실제 나무가 있고 이것을 언어적 기호로 ‘나무’라고 할 때, 실제 존재하는 대상으로서의 나무가 지니는 ‘개념’이나 ‘속성’을 말한다.
  • 신성 관 : (1)프랑스의 사회학자 뒤르켐이 종교적 현상의 본질적인 특징으로 본 관념. 세상의 비속한 존재와는 구별되며, 이것과의 교통(交通)을 위하여서는 특수한 절차가 필요하고, 만일 침범당하면 초자연적인 제재를 받는다고 한다.
  • 시간관 : (1)시간을 소중히 여기거나 시간을 철저히 지키려는 의식이나 생각.
  • 등가 개 : (1)내포는 다르지만 외연은 완전히 일치하는 두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의 수도’와 ‘서울’, ‘샛별’과 ‘개밥바라기’ 따위의 관계이다.
  • 다진 양 : (1)양념의 하나. 끓는 간장이나 소금물에 마늘, 생강 따위를 다져 넣고 고춧가루를 뿌려 끓인 다음, 기름을 쳐서 볶은 것으로, 얼큰한 맛을 내는 데 쓴다.
  • 고정 관 : (1)잘 변하지 아니하는, 행동을 주로 결정하는 확고한 의식이나 관념. (2)어떤 집단의 사람들에 대한 단순하고 지나치게 일반화된 생각들. (3)표제 음악에서 어떤 고정된 관념을 나타내는 선율. 동기(動機)보다는 길고 주제는 되지 못하는 것으로 반복될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데, 베를리오즈가 <환상 교향곡>에서 처음 썼다.
  • 일향 전 : (1)정신을 쏟아 염불을 함.
  • 선입관 : (1)어떤 대상에 대하여 이미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고정적인 관념이나 관점.
  • 자기 개 : (1)자기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느끼는 내용.
  • 대상 개 : (1)판단의 주사(主辭)가 될 수 있는 개념. 사물 및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이다.
  • 이륙 단 : (1)연구 개발 시기에서 한 시험이 실시되고 있는 도중에 다른 한 계통 또는 장비의 실패로 인하여 생기는 우주선 또는 비행기의 중지 시험.
  • 보편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숫자 개 : (1)금전, 예산, 통계 등 숫자로 표시되는 사항에 대한 일반적인 관념이나 지식.
  • 자책 관 : (1)자기가 나쁜 짓을 하였다는 망상적 관념. 실제로 있는 사소한 일에 대하여 자기를 꾸짖는 경우와 상상한 일에 대하여 죄책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 동동일 : (1)마음속에서 사라질 줄 모르는 한 가지 생각.
  • 보통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강압 관 : (1)무엇이 자기를 억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나 생각.
  • 부등 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모순 개 : (1)서로 부정하여서 둘 사이에 중간 개념을 허용하지 않는 두 개념. 한 쪽이 직접 다른 쪽의 부정이고, 중간적인 것을 용납하지 않는 개념을 말하며, 양적인 상대적 차별의 반대 개념과는 구별되는 것이다.
  • 민족 이 : (1)동일한 민족 구성원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상적인 생각이나 견해.
  • 제품 개 : (1)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이나 만족도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개념.
  • 개체 개 : (1)개별적인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 사람, 집, 책 따위와 같이 그것이 내포하는 개체에 같은 의의(意義)로 적용할 수 있는 일반 개념을 이른다.
  • 괴리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문화 개 : (1)특정한 목적이나 이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한 사회 집단이 공유하고 전달하는 지식.
  • 동의 개 : (1)내포와 외연이 똑같은 개념. 이를테면 부모와 양친, 등변 삼각형과 등각 삼각형 같은 개념을 이른다.
  • 복합 개 : (1)많은 내포를 가지고 있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동물’, ‘식물’, ‘새’, ‘꽃’ 따위의 개념이다.
  • 자생 관 : (1)자신의 마음속에 자연히 떠오르는 설명할 수 없는 생각. 강박관념이나 작위사고 따위를 포함한다.
  • 갖은양 : (1)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해 쓰는 갖가지 재료의 양념.
  • 전략 개 : (1)전략 판단의 결과로 채택된 방책. 이 개념으로부터 발전된 기본 계획을 구상할 수 있도록, 충분히 융통성이 있으며 광범위한 용어로 표현한다.
  • 교차 개 : (1)두 개념이 근본적인 의의는 다르나, 그 외연(外延)의 일부가 같은 개념. 이를테면, ‘학자와 교육자’, ‘군인과 용사’, ‘소녀와 미인’ 따위가 있다.
  • 사회 이 : (1)특정 사회가 이상적인 것으로 여기는 생각이나 견해.
  • 절대 개 : (1)다른 개념과의 비교 관계를 떠나서, 그 자체로서 독립적인 뜻을 가진 개념. 산, 집, 사람 따위이다.
  • 임종정 : (1)불도를 닦는 사람이 죽을 때 마음을 어지럽히지 아니하고 왕생을 믿어 의심하지 않는 일. (2)죽을 때 삼독(三毒)의 나쁜 생각이 나타나지 아니하고 오로지 보리심에 머무는 일.
  • 주권 개 : (1)주권과 관련된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요소를 추출하고 종합하여 얻은 관념.
  • 간장 양 : (1)간장에 파, 마늘, 깨소금 따위를 넣어 만든 양념.
  • 판매 개 : (1)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한 판매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한 고객은 자발적으로 충분한 양을 구매하지 않는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하여 강력한 ‘인적 판매’와 광고 동원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 개념.
  • 경경일 : (1)마음에 잊히지 않는 오직 한 가지 생각.
  • 조직관 : (1)조직 구성원들이 자기 조직을 대하고 생각하는 관점과 태도.
  • 신체 개 : (1)신체 감각 기관에서 인지된 정보가 뇌 피질에 기록되어 체위 변화와 더불어 실시간으로 인식되는 몸의 삼차원적 개념.
  • 순수 개 : (1)칸트 철학에서, 경험에 의하지 아니하고 원래부터 가지고 있다고 여겨지는 개념.
  • 공익 이 : (1)공공의 이익을 위해 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개인의 이익을 제한할 수 있다는 이념.
  • 등급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구성 개 : (1)과학적인 이론이나 설명을 위하여 조작적으로 만들어 낸 개념. 직접 측정할 수는 없으나 측정할 수 있는 현상을 유발한다고 가정한다. 의식, 욕구, 지각, 자아, 동기 따위의 개념이 있다.
  • 생득 관 : (1)감각이나 경험에 의해서가 아니고 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적 관념. 데카르트, 라이프니츠는 이러한 관념의 존재를 역설하였으나, 로크는 이것을 반대하였다.
  • 과가관 : (1)어떤 욕망에 사로잡혀 비이성적이고 외곬으로 치우친 비현실적인 생각.
  • 불가불 : (1)마음에 두고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관계 개 : (1)수많은 대상 사이의 상호 관계를 규정하는 개념.
  • 문전비 : (1)제주에서, 새해에 잡귀를 물리치고 복을 불러들이기 위하여 하는 굿.
  • 하위 개 : (1)포괄 관계에 있는 두 개념 가운데 포괄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포괄하는 개념보다 적고 좁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 예를 들면 ‘고등학교’는 ‘학교’의 하위 개념이다.
  • 오성 개 : (1)사물의 개념을 분류함에 있어서 그 이상 일반화할 수 없는 가장 보편적이고 기본적인 최고의 유개념(類槪念).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하여 술어화된 것으로, 분류의 기준과 구체적인 분류 내용은 철학자들마다 다르다.
  • 소극 개 : (1)어떠한 성질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보통 무(無), 불(不), 비(非) 따위의 글자를 붙여서 나타낸다. 무지, 불행, 비정 따위가 있다.
  • 단독 개 : (1)한정된 속성으로 단독의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 외연의 수가 오직 한 개인, 단일적이며 개별적인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으로, 이를테면 ‘세종 대왕’, ‘신라의 옛 서울’, ‘구운몽의 저자’ 따위이다.
  • 고립 개 : (1)단일의 개념으로 정의하기 위하여 또는 분류 체계 중의 위치를 정하기 위하여 고립되어 있다고 간주되는 것.
  • 일칭일 : (1)아미타불의 명호(名號)를 한 번 부르고 한 번 깊이 생각함.
  • 사회 통 : (1)사회적으로 널리 용인되는 개념.
  • 우산 개 : (1)우산이 비를 막는 것처럼 핵우산 아래에 있으면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은 미국과의 동맹으로 미국의 핵우산에 의하여 보호를 받을 수 있다.
  • 별위개 : (1)아무런 공통적인 내포를 지니고 있지 않아 같은 종류에 포섭할 수 없는 둘 이상의 개념.
  • 근본이 : (1)어떤 사실의 본바탕이 되는 이념.
  • 상관 개 : (1)상대 개념에서, 서로 상대를 예상하지 아니하고 생각할 수 없는 개념. 실과 바늘, 선생과 학생 따위이다.
  • 속성 개 : (1)판단의 술어가 되는 속성을 지시하는 개념. 사물의 성질, 상태, 동작 따위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저 사람은 아름답다.’에서 ‘아름답다’ 따위이다.
  • 고급 개 : (1)다른 개념보다 큰 외연을 가지는 개념. 외연이 크기 때문에 외연이 작은 다른 개념을 그 개념에 포함하고 있다. 이를테면, ‘책’은 ‘사전’의 상위 개념이고, ‘사전’은 ‘국어사전’의 상위 개념이다.
  • 우위관 : (1)일반적인 정신생활 가운데서 우위를 차지하는 일정한 내용의 생각. 취미, 소질, 지향성과 같은 개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 가치 관 : (1)가치에 대한 견해나 생각.
  • 동위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행정 이 : (1)행정이 따라야 할 규범적 가치 기준. 공익, 정의, 복지, 형평, 자유, 평등의 본질적 행정 가치 이외에 합법성, 능률성, 효과성, 민주성, 투명성, 중립성, 합리성 따위의 수단적 행정 가치가 포함된다.
  • 강박 관 : (1)마음속에서 떨쳐 버리려 해도 떠나지 아니하는 억눌린 생각.
  • 법률 이 : (1)법과 법률생활이 어떠한 것인지를 표시하는 객관적 규준이 되는 사상이나 관념. 법률의 제정ㆍ해석ㆍ적용 따위를 지도하는 최고 목표이며, 그 작용의 가치를 제정하는 기본적 표준이 된다.
  • 동격 개 : (1)같은 수준의 상위 개념을 가지고 주어진 개념 체계에서 같은 분류 기준을 가진 하부 개념.
  • 결성 개 : (1)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어야 할 사물이 그 성질이 결여되어 있는 것을 내포적(內包的)으로 나타내는 개념. 맹인(盲人), 아자(啞子), 죽음 따위처럼 본디 갖추어야 될 것을 갖추지 못한 사물을 나타낸다.
  • 부정 개 : (1)어떠한 성질의 존재를 부정적으로 나타내는 개념. 보통 무(無), 불(不), 비(非) 따위의 글자를 붙여서 나타낸다. 무지, 불행, 비정 따위가 있다.
  • 집합 개 : (1)같은 모양인 것의 집합을 전체로서 가리키는 개념. 내포하는 개체를 총괄하여 전체로서의 의미를 갖는 개념으로 군대, 학급, 청중 따위가 있다.
  • 교착 개 : (1)두 개념이 근본적인 의의는 다르나, 그 외연(外延)의 일부가 같은 개념. 이를테면, ‘학자와 교육자’, ‘군인과 용사’, ‘소녀와 미인’ 따위가 있다.
  • 상표 신 : (1)특정한 상표의 상품이 갖는 가치나 지위에 대한 소비자의 주관적 믿음.
  • 기본양 : (1)요리할 때 기본이 되는 양념. 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따위가 있다.
  • 주연 개 : (1)주연이 되는 개념.
  • 상위 개 : (1)다른 개념보다 큰 외연을 가지는 개념. 외연이 크기 때문에 외연이 작은 다른 개념을 그 개념에 포함하고 있다. 이를테면, ‘책’은 ‘사전’의 상위 개념이고, ‘사전’은 ‘국어사전’의 상위 개념이다.
  • 반대 개 : (1)분량이나 정도의 차이를 가진 개념으로, 그 중간 개념을 허용할 수 있는 두 개념. 이를테면 ‘대(大)와 소(小)’, ‘백(白)과 흑(黑)’, ‘암(暗)과 명(明)’ 따위이다. 그러나 흑과 백 사이에 회색 같은 빛깔이 가능한 경우처럼 그 중간에 제삼의 개념이 개입될 수 있다는 점에서 모순 개념과 구별된다.
  • 저급 개 : (1)포괄 관계에 있는 두 개념 가운데 포괄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포괄하는 개념보다 적고 좁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 예를 들면 ‘고등학교’는 ‘학교’의 하위 개념이다.
  • 공생 관 : (1)사람이 자기 이외의 사물과 공통되는 생명을 갖고 있다고 보는 원시 종교적인 세계관. 주술이나 종교의 발생 근원으로 여겨지는 생활 감정이다.
  • 경험 개 : (1)경험적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
  • 양첩사 : (1)‘겹살림’의 방언
  • 단일 개 : (1)한정된 속성으로 단독의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 외연의 수가 오직 한 개인, 단일적이며 개별적인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으로, 이를테면 ‘세종 대왕’, ‘신라의 옛 서울’, ‘구운몽의 저자’ 따위이다.
  • 구체 개 : (1)구체적인 사물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나무’, ‘새’, ‘책상’ 따위를 들 수 있다.
  • 소불동 : (1)조금도 마음을 움직이지 아니함.
  • 강박 개 : (1)마음속에 자연적으로 나타나 없앨 수 없는 인상이나 생각.
  • 무상이 : (1)진여(眞如)가 무상임을 알고 마음속에 품고 있는 모든 차별적 생각을 없애는 일.
  • 공통 관 : (1)인간이 공통적으로 수용하는 추론 규칙이나 공리.
  • 추상 개 : (1)직접적으로 지각하거나 경험할 수 없는 사물의 개념.
  • 결여 개 : (1)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어야 할 사물이 그 성질이 결여되어 있는 것을 내포적(內包的)으로 나타내는 개념. 맹인(盲人), 아자(啞子), 죽음 따위처럼 본디 갖추어야 될 것을 갖추지 못한 사물을 나타낸다.
  • 경제관 : (1)재화나 노력, 시간 따위를 유효하게 쓰려고 하는 생각.
  • 일반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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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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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으로 끝나는 네 글자 단어는 158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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